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소비자학과 소개

소비자학은 소비자의 복지향상과 건전한 소비문화 형성을 위하여 필요한 제반 이론과 실제를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소비자학은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자원을 배분하고 구매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탐구하며, 책임 있는 소비자를 길러내는 교육적, 제도적 방안을 연구함으로써 소비자 지향적인 기업 활동과 국가 경제를 이룩하여 소비자 복지를 증진하고 있습니다. 소비자학 전공에서는 역량 있는 소비자와 소비자 지향적인 시장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소비자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소비자학과 교육과정

 
Stage 1
기초지식습득
  • 소비자학개론
  • 소비자주의론
  • 가계경제론
  • 소비자행태론
  • 소비자정책론
Stage 2
역량개발 및
강화
분석 이해와 진단 문제해결
  • 통계학/통계학실습
  • 소비자분석의 기초
  • 소비자정량분석론
  • 소비자정성분석론
  • 소비자심리의 이해
  • 소비자유통론
  • 소비문화론
  • 소비자시기간자원분석론
  • 소비자트랜드분석
  • 소비자시장환경분석론
  • 소비자주권보호
  • 소비자보호관련법
  • 소비자상담과 분쟁조정
  • 소비자정보론
  • 소비자교육론
  • Empower
  • 소비자재무설계
  • 소비자포트폴리오
  • 은퇴설개와 재무상담
  • 소비자정보론
  • 소비자상품기획
Stage 3
분야별 적용
  • 금융시장과 소비자
  • ICT시장과 소비자
  • 글로벌시장과 소비자
Stage 4
통합적 사고와
문제해결
  • 소비자학연구
  • 소비자문제분석세미나
  • 소비자리더십

 

소비자학과 홈페이지

consumer.snu.ac.kr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